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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서비스헌장 사진
학교 현황 사진 황룡 교육서비스헌장 전문
  우리 황룡초등학교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 질 높은 교육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21세기 지식기반 사회를 살아 갈 학생들의 실력과 인성을 기르는데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2.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학교운영을 위해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3. 우리 학생들의 학력 신장을 위하여 “책임지는 수업” 과 “충실한 평가” “수업환경”개선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4.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고객을 위하는 마음과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5. 우리는 민원처리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업무를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에는 이를 즉시 시정함과 동시에 소정의 보상을 실시하겠습니다.

6.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이를 고객에게 공표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고객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학교 현황 사진 서비스 이행표준
1. 학생에 대한 서비스
  (1) 지식기반 사회에 필요한 창의적 사고능력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배양을 위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업방법을 개선하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2) 개인차를 고려한 학생 맞춤식 교수- 학습을 전개하고 성적 평가와 관련한 평가 기준과 결과를 공개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3) 매년 교양 및 교과 관련 양질의 도서를 확보하며, 도서실을 평일17:00시까지 운영하고 방학 중에도 개방하겠습니다.
(4) 학교생활규정은 학교공동체 구성원들의 참여와 동의 절차를 거쳐 학생의 인권을 존중·신장하는 방향으로 제·개정하겠습니다.
(5)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및 집단 따돌림 · 괴롭힘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교육활동 참여 기회를 우선하여 제공하겠습니다.
(7) 화장실 청소, 화장지, 간편 세면대, 음용수 대, 야외 휴식장, 연중 꽃피는 학교 조성 등 학생복지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8) 자율학습, 동아리활동, 계발활동 등 학생의 자기 개발을 위한 학습활동에 학교의 시설을 최대한 개방하겠습니다.
  2. 학부모에 대한 서비스
  (1) 학교 교육활동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학년 초에 학교교육계획서 를 제작·보급하여 학교홈페이지에도 탑재·안내하겠습니다.
(2) 학교 주요 행사는 사전에 자세히 안내하며 필요한 경우 홈페이지등을 이용하여 학부모님께 주요 내용을 탑재·안내하겠습니다.
(3) 신입생에게 “학교생활 안내” 및 “진로 안내 자료”를 제공하여, 학생이 학교생활에 쉽게 적응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
(4) 학부모 총회와 학교교육과정 및 진로선택에 관한 학부모 설명회를 연1회 이상 학부모가 참석하기에 편리한 시간을 이용하여 개최하겠습니다.
(5) 학교홈페이지에 “학부모게시판”을 설치하여 학교 운영 및 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6) 학교 운동장 및 교내시설은 학생 교육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는 범위에서 최대한 개방하여 학부모 및 지역 주민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민원 업무에 대한 서비스
' 민원서류는 민원인의 귀중한 소리로 여기고 정성껏 처리하겠습니다.'
  (1) 수업 및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께서 방문하실 경우 즉시 하던 일을 중지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2)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고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기관내부의 협조가 필요할 경우, 담당 직원이 관련 절차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3)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업무처리로 인하여 고객께서 대기하시는 동안 보실 수 있도록 신문 및 각종 간행물을 마련해 놓겠습니다.
(5) 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담당업무가 표시된 명패를 만들어 책상위에 게시하고 직원들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6)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학교를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7) 처리 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서는 매 7일마다 처리 진행 상황을 전화 등을 통해 알려드림으로써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연번 서류명 법 정
처리시간
현 재
처리시간
목 표
처리시간
수수료
1 재직증명서 3시간
(즉시)
10분 4분 300원
2 졸업증명서 " 5분 4분 300원
3 재학증명서 " 5분 4분 300원
4 생활기록부사본 " 10분 5분 300원
5 교육비납입증명서 " 5분 4분 300원
6 영문 졸업증명서 " 10분 5분 600원
7 경력증명서 " 10분 5분 300원
8 재적증명서 " 10분 5분 300원
9 병사용 학력증명서 " 10분 5분 300원
10 검정고시용 증명서 " 10분 5분 300원
학교 현황 사진 고객참여와 의견제시방법
  (1) 본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에 검토·확인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2) 본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서명담당부서연락처
교무실 예) 학생성적처리, 학생진학상담 등
(부서별 처리업무를 상세히 나열)
전화: 915-0293~4
행정실 예) 학교회계, 학교발전기금, 제증명 발급
(구비서류 명시)
전화: 915-0291
팩스: 915-0295
  ※ 학교대표전화 : 교무실 : 031-915-0293 // 행정실 : 031-915-0291
  ※ 주  소 : 우) 411-320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로 75 (탄현동)
  ※ 홈페이지 : http://www.hwangryong.es.kr/
학교 현황 사진 시정조치
  1. 고객께서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2.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학교장에게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교직원에 대하여
· 1회 지적시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 2회 지적시 주의 조치하며,
· 3회 이상 누적시 경고 또는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3. 고객으로부터 친절 교직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하여는 인사에 반영하는 등 인센티브를 주어 친절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학교 현황 사진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표
 

(1) 매년 본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고객의 객관적인 평가를 받겠으며, 평가결과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 보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본교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소식지(학교신문, 가정통신문) 등을 통하여 고객여러분께 공표하겠습니다.
학교 현황 사진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 황룡초등학교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본 제도가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아래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1) 학교는 일반적인 행정관서와는 다소 차이가 있음을 감안하여 주시고, 혹시나 우리 학교 교직원들이 성실하게 일하는 과정에서 경험부족 등으로 인하여 다소 만족스럽지 못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더라도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2)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법규나 제도상 또는 고객의 다수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받아들이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4)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고객께서 친절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자랑스러운 교직원을 보셨을 경우에는 아낌없이 칭찬과 격려를 하여 주시고 적극 알려주세요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6)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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